본문 바로가기
복권

로또 406회 당첨번호 예상을 위한 통계자료

by e마루 2010. 9. 7.
사실 저는 로또의 통계를 믿지 않습니다.
그러나, 로또를 게임으로 즐겁게 하기 위해 통계자료를 확인하는 것은 새로운 재미를 주는 것 같습니다.

아래에 나오는 모든 자료는 나눔로또 홈페이지에서 가져오며, 주로 5주간의 통계자료만을 확인합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나눔로또로 변경되면서 로또기계는 물론이고 전산시스템까지 싹~ 다 바뀌었기 때문에 262회부터의 통계자료가 그나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1. 번호별 통계  


번호별 당첨횟수를 보여줍니다. 아무래도 자주 당첨된 번호가 통계상 다시 나올 확률이 높다는 생각입니다.

262회부터 405회까지의 번호별 당첨횟수 입니다. 1번, 45번이 31회씩 최고로 자주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됩니다.) 

10주간의 당첨 통계입니다. 20번, 9번이 4회씩 가장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그 뒤로 2번, 10번, 22번이 3회씩 나왔습니다.

 2. 기간별 미출현 번호  


번호별로 최근 5주간 한번도 당첨되지 않은 번호입니다. 이 자료는 위의 번호별 통계와 반대되는 자료입니다.
이 자료를 잘 안나오는 숫자라고 삭제하는 분도 계시고, 5주동안 안나왔으니 이제 나올때가 되었다고 보시는 분도 계십니다.
저는 주로 삭제할 번호로 씁니다...ㅎㅎ


사실 저는 여기까지만 보고 번호를 찍습니다. 자동으로..ㅎㅎ


 3. 기타 통계자료  


제목을 보고 더 많은 자료를 기대하셨을 분들을 위해 다른 자료도 올려드립니다. (모든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확대 됩니다.)

10주간의 당첨번호를 색깔을 통해서 보는 색상통계입니다. 보시면 파랑색이 점차 줄어들고 노랑색이 지속적으로 나오며, 빨강색이 점차 확대됨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은???(전 믿지 않습니다...ㅎㅎ)

홀짝통계자료 입니다. 10주간의 자료로 홀수와 짝수의 비율과 각 번호의 합을 봅니다. 번호합의 경우는 주로 100~150사이의 번호가 많다고 합니다. 번호합계의 변화 흐름을 보면서 다음 로또번호의 합을 예상하는 거죠.

연속번호 출현을 보여줍니다.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ㅎㅎ

구간별 출현횟수를 5주간 보여주는 자료 입니다. 소제목의 1번과 2번이 개별번호를 대상으로 했다면, 이것은 구간별로 파악하는 자료 입니다. 위의 데이터대로 라면 아무래도 21~25번대에서 2개정도 골라야 겠죠..

패턴분석표 입니다. 15회간의 당첨번호를 선으로 연결하여 패턴을 분석하는 기법이라고 합니다. 고수들은 이 그림속에서 당첨될 번호를 예측한다고 하는데 믿지는 못하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