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여행/국내여행

[음성#01] 음성의 숨겨진 명소. 큰바위얼굴 테마파크

by e마루 2012. 6. 21.

초여름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도 뜨거운 6월 둘째주말에 우리나라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충청북도를 한바퀴 돌고 왔습니다.

충북여행의 첫 방문지는 다소 이상한 이름을 가진 테마파크로 "큰바위얼굴 테마파크"

큰바위얼굴 하면 어린시절 읽었던 너새니얼 호손의 동화보다는, 미국의 4명의 대통령(링컨, 워싱턴, 제퍼슨, 루즈벨트)의 얼굴을 새긴 바위산이 먼저 떠오릅니다.

음성에 있는 큰바위얼굴 테마파크는 세계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위대한 업적을 남긴 위인이나 선각자의 모습을 거대한 바위에 조각을 해서 꾸며진 조각공원입니다.

홈페이지에 공원 안내가 잘 되어 있으니 가시기 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홈페이지 : http://www.largeface.com]

서울에서 아침 8시쯤 출발해서 10시 조금 안된 시간에 도착했습니다. 2시간정도 밖에 걸리지 않았네요.

입구에 다양한 조각상들이 서 있고, 공원내의 조각상 사진들이 걸려 있습니다.

관람료가 있습니다. 대인은 6,000원. 소인은 3,500원


좁은 입구를 통해 들어가자, 줄지어 서 있는 석조 조각들이 눈에 늘어 옵니다.

총 22개 관으로 꾸며진 큰바위얼굴 테마파크는 음성 현대정신병원 내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음성 현대정신병원 이사장 정근희씨가 1974년 정신병원 설립하고 병원주변을 공원으로 조성해서, 정신병원에 대한 어두운 이미지와 편견을 불식시키고 환자의 정서 함양과 치료를 목적으로 건립하였다고 합니다.

 

 

전체 면적은 약 561,986㎡, 전시 면적은 약 165,290㎡, 건물면적은 약 33,058㎡. 약 3,000여 명의 위대한 인물을 선정하여 그 흉상 및 전신상과 다양한 군상을 석조각하여 조성되어 있습니다.

 

 

모두 22관으로 1관은 세계 4대 성인과 제자들, 2관은 한국의 역대 대통령과 고종황제, 3관은 세계 여성정치인과 여성 노벨평화상 수상자들, 4관은 독립운동가와 세종대왕, 5관은 예수와 제자들, 6관은 맥아더 장군과 3·1운동 애국지사들, 7관은 미국 부시 대통령과 공산주의 독재자들, 8관은 모나리자와 목사들, 9관은 분재원과 나무조각, 10관은 큰바위얼굴과 세계 경제인들, 11관은 여성계 종교지도자들, 12관은 쌍둥이 광개토왕비, 13관은 세계 골프 선수들, 14관은 노벨문학상 수상자들과 세계 연예스타, 15관은 세계 골프선수들, 17관은 부처와 와불, 18관은 나한과 탑, 19관은 그리스 12신과 람세스 2세 동상, 20관은 동요작가 윤석중과 윤극영, 21관은 조형 작품 체험 학습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각들은 위인들을 사실적으로 표현한 것도, 특징만을 코믹하게 표현한 것도 있습니다.

 

 

석상들은 모두 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외국에서 제작하여 배로 들여 온다. 국내에는 돌도 없고 워낙 제작 비용이 비싸서 각국에서 400여 명의 석공을 교육시켜 숙련공으로 길러 낸 다음 조각 작업을 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위의 조각상은 서태지와 그를 바라보고 있는 배용준입니다. 동남아쪽 석공들은 서태지와 배용준을 모르니까....^^;;;

 

 

조각들 옆에는 각 인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위인들의 업적과 그들의 삶이 적혀 있습니다.

 

 

 

 

 

 

 

 

 

잠시 쉴 수 있는 벤치들 조차도, 하나의 조각품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공원내에는 위인 이외에도 다양한 조각들이 많았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석탑을 비롯해서, 공룡, 로보트, 동화속 주인공들, 동물 친구들....

아이들과 함께 와서 조각을 보면서 인물들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즐기다 보면, 아이들이 좀 더 큰 꿈을 가지게 될 것 같은 큰바위얼굴 테마파크였습니다.

테마파크가 워낙 넓고 조각상이 많아...
모든 조각상에 적혀 있는 위인 설명을 읽으면서 관람하려면 못해도 4~5시간 이상은 관람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설명은 보지 않고 조각상만 보면서 걸었는데도 1시간이 훌쩍 지났으니까요. 그럼에도 못가본 곳이 있으니까요^^

큰바위얼굴 조각공원 [ http://www.largeface.com]

충청북도 음성군 생극면 관성리 9-1번지

043-882-4111 / 018-288-4545 / 011-482-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