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짜증나는 금융 피싱사이트 신고 방법

by e마루 2012. 5. 30.

금융권 홈페이지를 똑같이 만든 피싱사이트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같이 사람들이 많이 찾는 사이트를 똑같이 만들고, 대표번호로 문자를 발송하기 때문에 의외로 속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도 한통의 문자를 받았습니다.

 

 

1588-9999번은 국민은행 대표번호 입니다. 앞서 온 문자는 공인인증서 갱신때 받은 문자이기 때문에 같은 전화번호로 온 문자를 보고 순간 진짜 국민은행에서 보낸 문자인가 싶기도 했습니다.

 

아래쪽 (긴급공지)라고 온 문자는 피싱사이트에서 보낸 문자입니다. 피싱사이트는 늘 URL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문자에 포함된 주소로 들어가면 국민은행과 똑같은 홈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팝업이 떠 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팝업을 누르는 순간 피싱의 늪에 빠지게 됩니다.

 

피싱사이트를 발견하게 되면, 처벌 받도록 신고하고 싶은 욕구가 샘솟습니다. 꼭 쇠고랑을 채우리라~~

 

피싱사이트의 신고는 모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신고 가능합니다.

 

1. KISA 보호나라(http://www.boho.or.kr/)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피싱사이트 신고 전문 홈페이지 입니다.

 

홈페이지 메인의 피싱사고 신고하기를 눌러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절차 없이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으로 신고가 가능하니 피싱사이트 보이는 족족~ 씨가 마를때까지 신고하세요^^ㅋ

 

오늘 문자 보낸 피싱사이트 신고~~ 도메인 바꿀때마다 신고해 주겠으~~

 

 

2. KISA 118 스팸신고 (http://spam.kisa.or.kr/kor/main.jsp)

 

한국인터넷 진흥원은 과거부터 스팸문자 차단 및 신고전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팸문자나 전화신고센터이지만 피싱사이트 신고도 가능합니다.

 

국번없이 118 로 신고가 가능합니다.

 

 

3. twitter(https://twitter.com/#!/kisa118)

트위터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KISA에 간단히 신고내용과 피싱사이트 주소를 적어 멘션을 날려 주면 빠르게 차단합니다.

 

 

 

4. Facebook(http://www.facebook.com/kisa118)

페이스북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KISA에 메시지를 보내셔도 빠르게 대응하는 것 같습니다.

 

 

피싱사이트가 사라지는 그날까지~~~ 허접한 피싱사이트도 모조리 신고해서 씨를 말려 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