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모토글램(XT800W) 프로요 업그레이드 시작

by e마루 2011. 4. 28.
모토글램의 프로요 업그레이드가 시작되었습니다.

프로요 업그레이드를 미뤄서 모토글램 유저들에게 원성을 샀었는데, 4월내에 프로요 업그레이드를 약속했던 모토로라에서 약속을 지켰네요.

모토로라에서 밝힌 프로요 주요 업그레이드 변경사항은
- 외장 메모리에 Application 설치 가능(단, 해당 App이 지원하는 경우)
- Flash 10.1지원으로 Browsing 환경 개선(Market에서 Download필요)
- 3G 모바일 Hotspot지원 / 지하철 노선도 DB 업데이트
- 뉴스와 날씨 App과 Wideget으로 제공
- 메시지 수신 날짜 오류 및 중첩 되는 현상 수정
- Market : 다운받은 App에 대한 자동 업데이트 및 모두 업데이트 지원
- Google app에서 Exchange 서버 지원으로 회사 캘린더 삭제
- 한글 입력기 개선 적용/ Google Mobile Service Upgrade


많은 분들께서 기다리셨던 만큼, 버그 없는 안정적인 프로요가 되기를 빌면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모토글램 프로요 업그레이드 방법  

모토로라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바로가기]


상단 메뉴의 고객지원으로 들어가면, 귀여운 안드로보이가 있습니다.클릭해 들어갑니다.

안드로이드 고객지원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곳에서 버젼업그레이드를 클릭해 들어갑니다.[바로 들어가기]
4월 28일 현재, 팝업창이 4개나 뜨네요.
팝업창 중에서 MOTO GLAM Android 2.2(Froyo) [지금 바로 업그레이드]를 눌러줍니다.


업그레이드를 위한 새창이 열립니다.

USB 드라이버 설치가 안되신 분들은 설치하시고, 사용약관에 동의 하고, 백업이 필요한 분들은 백업하신 후에 다음을 눌러 줍니다.

저는, SD카드를 사용하기 위해 USB 드라이버는 설치 되어 있고, 굳이 백업할 만한 것도 없어 사용약관 동의 후에 바로 다음을 눌렀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을 설명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프로요 업그레이드를 위한 ActiveX를 설치하게 되며, 기타 USB 드라이버 설치등을 확인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실제 업그레이드를 실행하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사용약관에 동의를 하고, [업그레이드 실행하기]를 클릭합니다.

업그레이드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처음에는 업그레이드 진행 상황인 줄 알았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업그레이드가 다시 진행됩니다.

 

업그레이드 시간은 약 2~3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업그레이드 중에 혹시 진행 상태바가 움직이지 않는다고 불안해 하시지 마시고, 그냥 놔두시면 업그레이드가 완료됩니다.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동안, 모토글램은 검은 창으로 변하고 위와 같은 메시지들이 뜨다가 완료가 되면 자동 재부팅이 됩니다.

위의 완료 표시가 나오면 모토글램의 프로요 업그레이드가 완전히 완료된 것입니다.

  업그레이드 후기  

펌웨어 업그레이드 라서, 당연히 기존의 App이나 Data가 완전히 날라갈 것(완전 초기화)이라고 기대 했었는데...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후에도 사용하던 그대로 입니다.

화면배치나 App은 물론이고, 주소록, 통화내역, 문자, 와이파이 설정 등등 업그레이드 전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눈에 띄는 차이점이라면, 아이콘 모양이 몇 개(브라우저, USB디버깅 등) 바뀐 정도???

자석을 카메라 부근에 대야만 실행이 되던 스마트시계가 아이콘으로 실행시킬 수 있도록 바뀌었네요. 모양도 조금 바뀌었습니다.

프로요 버전은 2.2.2에 커널버전은 32입니다.

재부팅이 된 이후, 오히려 업그레이드 전보다 느린듯한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점점 정상적인 속도로 돌아옵니다.
프로요로 업그레이드 되어 속도가 많이 빨라지리라 기대했었는데.... 솔직히 빨라진 것인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