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모토글램(XT800W) 초간단 루팅 방법

by e마루 2011. 4. 8.
모토글램을 구입하고 나서야 "루팅"이 무엇인지 알게된 안드로이드 초보자로서...
산지 1주일만에 루팅을 시도했습니다.

[IT/Mobile] - 안드로이드폰 루팅이란?

솔직히 루팅을 하다가 "벽돌"이 될 수도 있고, 벽돌이 되었을때 AS센터에서 수리가 불가할 수도 있다는 말들이 있어 약간은 겁을 먹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루팅을 해보니... 걱정했던 제가 한심해 보였습니다...ㅎㅎ

루팅 방법은 많겠지만, 어플을 이용한 방법이 가장 편리하면서도 위험부담도 적은 것 같습니다.

  Universal Androot 1.61  

과거에는 복잡한 방법을 통해서 루팅을 했던 것 같은데... 요즘은 대부분 어플로 나와있어 손쉽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필요한 어플은 Universal Androot 1.6.1(한글판) 입니다.


완전 초보자분들을 위해 처음 스마트폰을 만지는 분들 수준에 맞춰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위의 첨부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다운을 받았다면 그대로 실행시키면 되지만,
PC에서 다운을 받았다면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폰의 SD카드에 해당 파일을 넣어주어야 겠죠.

파일의 이동(복사)가 완료 되었다면 스마트폰에서 해당 파일을 실행시켜 주시면 설치가 됩니다. 모토글램은 기본 어플로 파일탐색기가 없기 때문에 ES파일탐색기나 Astro파일관리자를 설치하셔서 파일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IT/Mobile] - 모토글램(XT800W) 파일 탐색기는?!

설치가 완료되면, 어플창에 Universal Androot 이라는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심플한 검은 화면에 버튼이라고는 3개가 전부인 화면이 나옵니다.

루팅은 너무도 간단합니다.
"Root획득" 이라는 버튼을 클릭해 주는 것으로 모든 작업이 완료 됩니다.

약 10초정도의 시간이 지나, "Root권한을 획득하였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 루팅이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 내부 시스템의 파일을 수정, 제거 할 수 있는 슈퍼유저권한을 얻은 것입니다.

AS센터에 갈일이 있을 때, 혹시라도 루팅된 상태 때문에 불이익을 받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든다면, "Root제거" 버튼을 눌러주면 루팅이 해제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