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토렌트(Torrent)

토렌트 프로그램에서 직접 Bitsnoop 검색

by e마루 2012. 7. 28.
트렌트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프로그램 자체 검색기능을 활용하지 않으시더군요.

네이버에서 비트스눕, bitsnoop을 검색해도 대표 사이트 검색이 안되다 보니, 도메인을 직접 쳐야만 들어 갈 수 있습니다.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즐겨찾기를 하거나, 토렌트 프로그램의 검색기능을 bitsnoop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버전의 토렌트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설치하고, 프로그램 검색창을 이용해서 검색하면 BitTorrent 검색결과가 표시됩니다.

BitTorrent도 꽤 좋은 검색 서비스 이지만, 한글지원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별도로 Bitsnoop를 이용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Bitsnoop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프로그램의 검색창이 Bitsnoop 검색창으로 변경되길 바랄 것 같아 Tip을 알려드립니다.

  토렌트 검색창 변경하기  

토렌트 프로그램과 BitTorrent는 관계가 없습니다. 토렌트 프로그램의 검색창은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특정 사이트를 고정시키지 않고 자유롭게 변경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Bitsnoop나 Google 등의 검색결과를 바로 볼 수 있다는 것이죠.

먼저 상단 메뉴의 옵션 >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고급설정 > UI 기타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위의 빨간 박스안 첫줄에  BitSnoop의 검색결과를 표시되도록 검색URL을 적어주고 엔터로 줄구분을 한 후,  확인을 누르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BitSnoop.com|http://bitsnoop.com/search/all/%s/

이제 검색창에서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Bitsnoop의 검색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프로그램 좌측메뉴의 컨텐츠 찾기를 눌러 검색엔진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검색엔진이 5개 입력되어 있네요. 이곳에서 검색 공급자 관리를 눌러도 검색엔진을 입력할 수 있는 UI 기타 페이지가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