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여행/해외여행

[이탈리아] 이탈리아에서 첫 밤

by e마루 2010. 10. 23.

나폴리 관광을 마치고 로마로 이동을 했다.

참으로 긴 하루였다. 시간이 길기도 하지만, 긴~~ 장거리를 여행하기도 한 것이다.
비행기로 새벽에 로마의 공항에 내리자 마자 폼페이, 소렌토, 나폴리를 거쳐 다시 로마로 돌아왔다.

이동중에 버스에서 잠을 자기는 했지만, 그래도 열몇시간을 비행기를 타고 이탈리아에 도착해서 쉬지 않고 이탈리아를 누비고 다녔으니 어찌 안피곤하랴..

우리가 묶게 될 숙소는 바티칸에서 약 15Km 떨어진 로마 외곽의 호텔이었다.

간판은 분명 호텔이었는데, 호텔이라기 보다는 경주에 수학여행을 가면 묶게 되는 대규모 숙박시설 비슷한 곳이었다. 위의 구글어스에서 보듯이 단층의 긴 건물이 줄지어서 10채 정도가 붙어 있는 곳이 었는데, 그 규모가 어마어마 했다. 룸을 세보지는 않았지만 못해도 몇백개의 객실이 있을것 같은 규모...

해가 떨어질 때 쯤 숙소에 도착해 잠시 넋을 놓고 있는데, 그곳에서 멋진 장관을 보게 되었다.
무엇처럼 보이나요?

하늘을 뒤 덮을 정도의 엄청난 새(?)때... 정확히 저위의 사진이 새때인지, 아니면 박쥐 때인지 아직도 잘 모르겠다...ㅎㅎ
어두워져 가는 하늘 위로 높게 나는 엄청난 양의 새(?)때가 경이롭기 까지 했다.

이탈리아에서 맞는 첫날 밤, 기분좋은 피곤함과 바의 시원한 맥주 한모금으로 그렇게 지나갔다.
내일부터 시작될 본격적인 로마여행을 위해 일찍 잠자리에 들었다. 첫날인데 벌써 피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