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부동산 경매 쉽게 배울 수 있는 무료 서비스

by e마루 2010. 10. 19.
불확실한 부동산 시장에서 부동산으로 돈을 벌 수 있다면 그것은 경매일 것입니다.

사실 부동산 경매는 절대 손해 볼 수 없는 안전한 투자기법입니다.
단순한 생각으로, 시장에서 100원에 팔리는 집을 50원에 사서 다시 100원에 판다면 50원을 벌 수 있습니다.
원래 가격보다 낮게 경매를 통해 구입했는데 어찌 손해를 볼 수 있겠습니까?

그런데도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경매를 했다가 간신히 마련한 종자돈마저 날리고 빚더미에 앉는 것을 봅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욕심이 많았거나 경매와 관련해서 공부가 부족했던 것이죠.
결국 지식의 깊이가 얕은 사람은 실패할 수 밖에 없는 것이 바로 부동산 경매입니다.

부동산 경매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무턱대고 유료 경매사이트에 가입해서 물건을 보기 전에 경매가 과연 무엇인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해 공부를 먼저 해야만 합니다.

일반인들이 경매를 공부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것이 당연합니다.
이런 완전 초보들을 위한 서비스가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그곳은 의외로 가까운 네이버부동산입니다.
네이버부동산에 경매 카테고리에서는 간단한 경매 동영상강좌를 비롯하여, 모의경매, 경매절차안내, 경매용어사전 등의 초보자 경매입문 서비스가 있습니다.

또한, 어지간한 유료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경매물건조회, 경매결과/통계, 경매자료실, 경매상담 코너 등이 마련되어 실전 경매를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굿옥션과 제휴하여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굿옥션은 경매정보 제공에서는 Top3내에 속하는 업체로 자료에 대한 신뢰도도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언젠가는 부동산경매를 해봐야지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지금 바로 네이버부동산으로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DTI, LTV 란?  (2) 2010.12.10
중개업소 '초토화'  (0) 2010.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