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me

문명5(Civilization 5) 한글패치 최신버전 설치하기

by e마루 2010. 12. 7.
요즘 폐인 양성 게임이라는 문명5가 이슈더군요.
인터넷 여기저기에서 문명과 관련된 이야기들이 많아, 도데체 얼마나 대단한 게임인가 한번 깔아서 해봤습니다.
이번 주말이 삭제되더군요...ㅡㅜ
 


문명5가 아직 한글판이 없어서 고수분들이 만들어 주시는 한글화패치를 찾아 봤습니다.
여러가지 버전이 있던데, 제가 패치한 것은 TypeNine(Type1nject)님이 총 제작자로 만들어 지고 있는 버젼입니다.
현재 2.8A 까지 나와 있습니다. 거의 마지막 버전이라고 합니다.

게임을 하는데 있어서 큰 어려움이 없을 정도로 꽤 높은 번역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패치 제작하신 고수분들의 정보입니다.

한글화패치 총 책임자(검수+번역+판올림) : TypeNine(Type1nject)
폰트제작 : 베타겜 촌닭투
번역에 도움주신분 :
 - DCINSIDE 마비노기 영웅전 갤러리 : 도실, HalloWeen, ㅇㅇㅇ, 신의장난, 섬광탄
 - Play XP : 김노숙
 - 문명 메트로 폴리스 : Zipegy, Cirin, 루넨스, KYLESS, 이야기, 큐트, 레토, 푸가조아, 머루아저씨

 한글패치 사용 방법

아직도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기 때문에 최신버전을 받기 위해서는 아래 배포사이트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히 어느곳이 원출처인지 몰라서 제가 다운 받은 곳을 알려드립니다.



두가지 압출파일 형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압축프로그램에 맞게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알집용으로 받았습니다.
압축 파일을 풀면, 프로그램파일 아래 문명5 폴더가 생기며 안에 두개의 폴더가 생깁니다. 아마 문명5 설치를 기본경로로 했다면 바로 설치가 되도록 한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다른 곳에 설치했기 때문에 두개폴더를 복사해서 설치한 곳에 붙여 넣기 하였습니다.


이미 있는 파일은 그대로 덮어쓰기 하고 게임실행하면 한글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문명5 한글패치 화면 미리보기

한글패치 적용후의 게임화면 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거의 대부분 한글화가 진행되었습니다.(클릭시 확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