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토렌트(Torrent)

무료 P2P 프로그램 Loovis

by e마루 2010. 10. 7.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P2P 프로그램으로 영화나 음악을 다운받기 좋은 Loovis P2P입니다.
개념적으로 보면 과거에 우리나라에서 꽤나 유행하던 소리바다와 비슷한 P2P프로그램과 비슷합니다. 이름이...(저주 받은 기억력..ㅜㅜ)

<< 루비스 다운로드 홈페이지 >>


개인별로 자신이 공유할 폴더나 파일을 공유해 놓으면 다른사람들이 검색을 통해 공유한 폴더나 파일을 다운받아 가는 형태입니다.
다운 받을때, 용량에 따라 포인트를 사용해야 하는데 현재까지는 무료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아 국내사용자가 별로 없을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사용자가 꽤 되는것 같습니다.
파일검색에서 한글파일들이 매우 많이 나오는 것을 보아 암암리에 어둠의 경로 이용자가 증가되고 있는 듯 합니다.




아무래도 국내에서는 토렌트의 인기가 높기 때문에 TV의 드라마나 쇼프로 동영상은 토렌트가 훨씬 빠르고 좋습니다.
그러나, 루비스의 경우 개인들이 각자 서버를 운영하고 있는 형태라 좋은 공유자를 찾게 되면 관련된 자료를 무제한 다운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10월 한달동안은 공유를 많이 한 이용자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자료를 많이 보유하고 있다면 한번쯤 도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루비스 설치 방법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은 후, 실행시키면 특별한 설정 없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을 시키면 로그인 창이 열립니다.

아직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으므로, 회원가입버튼을 누릅니다.

특별한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ID, E-mail, Password를 순차적으로 입력하고 [Resister]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방법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다시 로그인창에서 자신의 ID와 Password를 입력하여 로그인 합니다.
화면구성을 보면 일반적인 P2P프로그램과 매우 유사함을 알 수 있습니다.

검색메뉴에서 파일이름으로 검색하면 아래의 창에 검색결과가 표시됩니다.
주요 메뉴는 홈, 공유, 전송, 검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메뉴의 상태를 아래의 창에서 표시하게 됩니다.

검색창에 이것저것 검색어를 입력해 봤습니다. ( ) 안의 숫자는 검색결과 갯수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국내 자료는 의외로 별로 나오지 않았습니다. Tokyo라는 검색어에는 500개가 넘는 검색결과를 보여주더군요...ㅎㅎ
이곳에서 파일이름을 더블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서버(개인 공유자 ID)를 아시면 상단의 검색메뉴에서 서버를 입력하거나 검색결과에서 파일이 아닌 폴더를 더블클릭하면 서버로 접근하게 됩니다.
위의 이미지는 검색 결과에서 폴더를 클릭해서 들어간 서버의 폴더 목록과 애니카테고리의 파일목록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방대한 자료를 보유하고 있는 분인것 같습니다. 각 카테고리별로 어마어마한 양의 자료가 있었습니다.

!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자료를 한번에 찾고 다운받고 싶다면 이용해 볼만한 프로그램.
에뮬, 당나귀는 여러사람에게서 동시에 다운받지만, 개인 PC로 부터 다운 받다보니 속도가 천차만별.
현재는 무료서비스이지만 언젠가는 유료가 될 것으로 보임. 무료일때 왕창 다운..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