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여행/국내여행

[안산#03] 끝없이 펼쳐진 갈대밭 위에 세워진 귀여운 풍차~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by e마루 2012. 11. 19.

안산 다문화음식거리에서 점심을 먹고 찾은 곳은 갈대숲 사이에 이국적인 풍차가 서있는 대부바다향기테마파트이다.

 

2012년 9월 개장한 바다향기 테마파크는 바다향이 풍기는 테마공원으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산책을 즐길 수 있는 4.3km의 산책로와 관찰데크가 만들어져 있다. 수변공원이라는 특성상 1.2Km의 자연형 수로를 만들고 곳곳에 연못도 조성되어 있다.

대부도의 랜드마크격인 대형 풍차와 작은 풍차 등 5개의 풍차와 정자 등을 배치해 넓은 갈대습지에 운치를 더한다. 아울러 테마파크 주변에 1000여주의 메타세콰이어를 심어 산책로를 추가로 조성하는 등 연차적으로 시설을 확충할 계획에 있다.

 

 

바다향기테마파크에 도착하자 마자 눈에 들어 오는 것은 바람에 출렁이는 갈대숲이었다.

 

 

테마파크의 입구에는 커다란 표지석이 꽃동산 중앙에 자리잡고 있다.

 

 

바다향기테마파크는 최장 5km의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으며, 솟대언덕, 돌탑, 바람개비 언덕, 정자 등 산책을 하면서 잠깐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입구 역할을 하는 꽃동산에는 11월 늦가을임에도 여전히 만개한 꽃들이 남아 있어 바람에 춤을 추고 있었다.

 

 

 

바다향기테마파크가 알려지기 시작한 계기는 예능프로그램 "청춘불패2"에서 소개가 되었기 때문이다.

청춘불패 출연진들이 직접 동산을 가꾸는 방송이 나간 이후 부터 방송을 본 사람들이 찾기 시작한 듯 하다.

 

테마파크의 중앙에 위치한 풍차동산까지 약 400m 거리에 데크로드가 설치되어 있다.

 

 

 

가족이나 연인끼리 놀러와서 함께 사진을 찍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다.

 

 

 

멀리 보이는 풍차를 따라 걷다 보면, 데크로드 양쪽에 펼쳐진 갈대숲을 스치고 지나가는 바닷바람의 향기를 느낄 수 있다.

 

 

풍차가 원래 이런 모양이었나?

풍차가 사람의 얼굴을 하고 있다. 동그란 두눈에 뻐드렁니를 드러낸 풍차들이 귀엽게 방문객을 맞이한다.

 

 

 

 

 

군대 군대 청춘불패 출연진들의 사진 판넬이 세워져 있다.

판넬을 보니, 이곳의 이름이 아예 "청춘불패2 동산"이란다. 출연진들이 직접 조성한 동산이다.

 

 

안산은 갈대와 바람의 도시같다.

어디를 가나 끝없이 펼쳐지는 평야에 풍성한 갈대숲을 볼 수 있다.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역시 과연 끝은 어딜까 궁금할 정도의 넓은 면적에 갈대가 자라고 있었다.

갈대숲 위로 바다향 나는 바닷바람이 불어 올때면, 갈대들의 흥겨운 춤사위를 볼 수 있는 곳이다.

 

 <<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184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