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여행/국내여행

[삼척#01] 가을의 정취에 흠뻑~삼척 王의 코스모스축제

by e마루 2012. 10. 10.

가을이 깊어 갈수록 전국에 코스모스가 만발하고 있습니다.

 

한강변에도 코스모스가 한가득 피고, 여러 지방 도시마다 코스모스 축제가 열리고 있어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계절입니다.

 

지난주 삼척에서 열리는 왕의 코스모스축제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삼척시 미로면 내미로리 642번지 일대 약 15만㎡의 군락지에 마련된 축제장은 가을바람에 하늘거리는 코스모스로 가득했습니다.

 

삼척 왕의 코스모스 축제는 2012년 10월 12일~21일간 열리는 축제를 1주일 먼저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다른 지역에서도 코스모스 축제가 있지만, 삼척의 코스모스 축제 앞에는 왕(王)이 붙어 있어 조금 의아했습니다.

 

삼척에 준경묘와 영경묘가 있어 그렇다고 하네요.

 

준경묘는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의 5대조인 양무장군의 묘이고, 영경묘는 양무장군의 부인인 이씨의 묘입니다.

 

 

 

넓게 펼쳐진 벌판이 온통 코스모스의 핑크빛으로 물들었습니다.

 

 

 

 

코스모스 축제장 한쪽에는 노란색의 꽃밭이 따로 마련되어 있었는데, 제가 꽃이름은 잘 몰라서...^^;;;

 

 

부모님과 함께 나들이온 꼬마들이 꽃밭 구경을 하는 모습이 귀여워서 한컷 담아봤습니다.

 

꽃에 대해 뭔가 심각하게 이야기 하는 듯...

 

 

 

간간히 꽃에 날아든 꿀벌들도 보였는데...

 

코스모스에는 꿀이 별로 없나 봅니다. 전부 옆쪽의 노랗고 빨간 꽃에만 모이더군요.

 

 

 

슬슬 겨울잠 잘 곳을 찾아야 할 개구리도 코스모스 꽃구경을 나왔더군요.

 

강원도의 상쾌한 공기 마시며, 넓게 펼쳐진 코스모스 꽃밭을 거닐어 볼 수 있는 삼척 코스모스 축제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속초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홈페이지 ==> http://tour.samcheok.go.kr/03joy/02_12.jsp